Posted on 2019. 09. 18.
성북구, 주민자치회 시동을 알리는 1차 WorK- Shop!

성북구 장위1동주민센터(동장 이주남)에서 지난 5일 18:30~20:00까지 장위1동 주민자치회 위원 50명이 참여하여 1차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주민자치회 1차 워크숍에는 내빈으로 이승로 성북구청장, 민병웅 자유한국당 성북을 당원협의 위원장, 김일영 구의원, 진선아 구의원 등이 참여하여 주민자치회 1차 워크숍을 격려해 주었다.
이날 1차 워크숍에서는 주민자치회 애니메이션 상영과 정윤희 동지원관의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에 대한 강의를 하였으며, 이밖에도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상견례를 겸하는 자기소개시간, 주민자치회 발대식, 주민자치회 임원선출 일정 등을 공유하며 알찬시간이 되었다.
장위1동 주민자치회 위원은 지난달 23일에 주민자치 위원 선출위원회 구성을 하고 공정한 추첨을 통하여 주민자치회 위원 50명을 선정되었으며 5일에 주민자치회 1차 워크숍을 개최한 것이다.
워크숍에 참여한 위원은 “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지역을 위해 무엇을 봉사하고 지역을 위하여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며 지역의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일을 하여 더 좋은 동네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 며 굳은 의지를 다졌다.
향후 장위1동 주민자치회는 17일 주민자치회 발대식, 19일 주민자치회 임원 선출, 10월에는 주민자치회 운영세칙 확정과 분과위원회 위원장 선출 등 일정을 차례대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처럼 공정한 절차를 통하여 선출된 장위1동 주민자치회에서 주민들과 함께 이루어 내는 마을의 발전을 위한 활약을 기대되고 장위1동이 마을 공동체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해나가는 모습을 그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