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8. 29.
장위1동, 홀몸어르신 생신상차려드리기 행사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1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회장 이순자)는 지난 8월16일(금) 장위1동 한 식당에서 가족의 부양을 받기 어려운 저소득 홀몸어르신 중 8월에 생신을 맞는 4명에게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식사를 대접하였다.
기존에는 매월 생신을 맞는 어르신의 집에 방문하여 생신상을 차려드렸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여러 어르신을 모시고 생신상을 차려드리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그리고 김치, 두유, 미역, 롤케익, 속옷, 사골국물, 계란, 꽃 등 여러 후원물품을 전달하며 나눔 문화 및 이웃 사랑을 실천하였다.
정기숙 복지협의체 수석부위원장은 “우리 주위에 계시는 지역사회의 어르신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점점 더 필요한 때라고 생각한다. 부인을 사별한 후 15년 만에 생신상을 받아본다는 어르신의 말씀에 큰 보람을 느끼고, 작은 정성에도 고마워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보람차고 뿌듯하다.”고 말하며 미소를 지었다.
이처럼 장위1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2019년 1월 사랑의 쌀 나눔행사를 시작으로, 집수리 봉사활동,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나눔바자회, 청소년 장학금 전달 등 장위1동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돕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에 장위1동주민센터(동장 이주남)는 “이와 같이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문화가 확산되고 각 단체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지역공동체활동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노력 하겠다”는 말씀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