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7. 18.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 ‘현장 의정활동’
강북봉제지원센터, 강북웰빙스포츠센터 등 찾아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위원장 서승목)는 제227회 임시회 상임위 기간 중인 지난 8일 강북봉제지원센터를 방문해 센터현황 등을 살펴보는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날 현장방문에서 서승목 위원장을 비롯한 김명희 부위원장, 이정식, 최치효, 김미임 의원은 구청 관계자로부터 센터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센터 운영 활성화 및 수료생 취업 연계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해 논의 후 직원 및 실습 교육생들로부터 애로 사항에 대한 의견 청취를 했다.
봉제지원센터를 나서며 행정보건위원들은 “봉제교육 및 봉제업 관련 관내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시는 직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교육생의 일자리 연계 및 취업 안정화를 위하여 센터 홍보 및 수료생과 봉제업체 간 취업매칭 등 구청 차원의 다각적 검토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어 9일 행정보건위원회는 강북웰빙스포츠센터 및 강북구민운동장을 각각 찾아 ‘스포츠센터 리모델링 공사 및 강좌 운영상 문제점, 구민운동장 주차장확대 설립 관련 예비타당성 조사 및 예산확보 등 진행상황’에 대하여 구청 및 공단 관계자와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다음날인 10일 행정보건위원회는 강북구보건소 및 삼각산·수유동 분소를 방문하여 관내 의약품 수거·폐기 등 관리 절차, 찾동 방문간호사 사례관리 및 금연단속 실태 등에 대해 점검하였다. 이 외에도 행정보건위원회는 오동골프클럽, 강북문화정보도서관을 방문하여 관내 복리시설의 운영 현황을 면밀히 검토했다.
현장활동을 마치며 행정보건위원회 서승목 위원장은 “이번 현장활동에서 논의된 내용을 면밀히 검토할 것이고, 구청과 공단 집행부와 협의하여 구민 복리시설이 본연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저희 강북구 의원들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