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6. 27.


강북구의회 최치효 의원

번3동 3단지 아파트 버스 정류장 승차대 설치민원 확인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최치효 의원(번3동, 송중동, 미아동)은 지난 17일 오후 강북구 번3동 소재 마을버스 정류장 승차대 설치 요청 민원을 접수하고 현장을 살펴보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앞서 최치효 의원에게 접수된 민원은 번3동 주공3단지아파트 306동과 307동 앞에 위치한 마을버스(9번, 11번) 정류장에 승차대를 설치해 달라는 내용이었으며, 이날 민원현장을 살펴보는 자리에는 강북구청 해당부서 담당 팀장도 함께 했다.


이날 현장을 살펴보니 이곳은 버스를 기다리는 주민들이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이 없을 뿐만 아니라 비와 햇볕을 피할 수 있게 임시로 설치한 듯 만들어 놓은 천막은 오래되고 미관상 좋지 않아 새로운 승차대 설치가 필요해 보였으며, 현장에서 만난 주민들 또한 승차대 설치에 대한 필요성을 최 의원에게 역설했다.


30여분간 현장을 살펴보며 민원해결을 위해 구청 팀장과 논의를 마친 최치효 의원은 “이 지역은 인도가 좁아 버스 승차대를 설치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설치가 된다면 주민들이 한결 편하고 쾌적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늘 현장 활동을 시작으로 구청 해당부서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승차대 설치를 위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