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6. 26.
성북구, 학부모특강 기적의 국영수 공부비법 성황리에 마쳐
매년 상하반기로 스토리가 있는 특강을 진행해온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올해도 ‘기적의 국영수 공부비법’ 학부모특강을 진행해 성황리에 마쳤다.
강의는 이병훈 소장(이병훈 교육연구소)이 기적의 국영수 공부비법이라는 주제로 4월 11일 수학공부법, 5월 2일 국어공부법, 6월 13일 영어공부법을 성북구청 다목적홀에서 진행하였다.
구가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하는 이유는 학부모가 자녀에게 공교육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학부모와 자녀에 교육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녀는 가정과 사회에서 부모와의 견해 차이를 좁힐 수 있는 것이다.
올해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96% 이상이 강사 및 강의내용에 만족스러워하였으며, 자녀와 함께 학부모 특강을 듣고 싶다는 의견이 있었다. 특히, 한 학부모는 익명으로 강의가 끝난 후에 특강에 감사인사로 ‘성북구의 아이들이 빛나는 「곧은 나무」로 자라길 바란다’며 마음을 담은 자수 액자와 손편지를 담당자에게 보내기도 하였다.
성북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 있을 특강에도 풍성한 강의 진행으로 학부모들과 학생들을 위해 정보 제공에 노력하겠다“며 관심 있는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 교육지원담당관(02-2241-240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