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6. 20.
강북구의회 유인애 부의장, 오솔 어린이놀이터 민원현장 활동 실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유인애 부의장(수유2·3동, 번1·2동)은 지난 10일 번2동에 소재하고 있는 오솔 어린이놀이터 민원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어린이놀이터 인근에 사는 주민들로부터 놀이터 관리에 대한 민원이 있어 현장을 확인하고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이루어졌으며, 현장에는 구청 공원녹지과 직원 및 주민들이 함께 참석했다.
이날 현장에서 유인애 부의장은 주민들로부터 놀이터 이용에 불편한 사항을 하나하나 경청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구청 관계자와 논의하였다. 개ㆍ고양이 배설물로 인하여 더러워진 모래는 연2회 소독을 실시하고, 바람에 날아간 모래를 보충해 아이들이 넘어져 부상 입을 경우를 대비하기로 하였으며, 수목 정비 및 오르막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펜스 설치, 기간제 근로자 배치를 통한 상시 순찰 및 청소 등 아이들이 이용하기 쾌적하고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하기로 했다.
유인애 부의장은 “놀이터 내 노후 되고, 그동안 무관심으로 인해 방치된 시설 등은 없는지 지속적으로 살펴보고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구민여러분께서도 우리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불편함 없이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도록 개선사항이 있을 때에는 주저하지 말고 말씀해 주시면 적극 조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