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5. 30.


성북구도시관리공단 길음환승주차장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인증 획득

(시사프리신문=김면수 기자)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 운영하는 길음환승주차장에서는 최근 전국적으로 발생하는 주차장 시설 내 강력 범죄를 예방하고 고객분들의 안심 이용을 위해 “범죄 예방 우수주차장‘ 인증을 획득하였다.


해당 인증은 종암경찰서(서장 양영우) 범죄예방진단팀(CPO)에서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진단·분석하고 범죄로부터 안전이 확보된 주차장만을 선별하여 선정하고 있다.


주요 진단 항목으로는 ‘관리운영체계, 주차장 구조 및 시설, 안내표지, 영상감시기, 조명, 통제 장치 등이 있으며 총점 80% 이상인 경우에만 인증패를 수여하고, 우수 시설에 대하여 2년마다 재진단을 시행하여 유지 관리한다.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최근 사회적으로 다양한 범죄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주차장 범죄가 많이 우려되고 있다. 이에 따라 공단에서는 안심 서비스 제공과 신뢰성 있는 운영을 위하여 새롭게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인증을 획득하였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공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길음환승주차장은 최대 147대가 동시 주차가 가능하며 월평균 정기차량 120대, 시간주차 4,700대 정도가 이용하는 대형 주차장이다. (2018년 기준)


길음환승주차장 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성북구도시관리공단 공영주차팀 (02-6925-0023)에 문의하면 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