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5. 29.
성북구도시관리공단, 2019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권혁소)은 행정안전부 주관한‘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368개 지방공기업 중 90점 이상 18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올해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의 일환으로 지방공기업 평가원에서 위탁해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전국 지방공기업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전화조사 또는 현장면접조사로 실시 됐으며 평가결과는 올해 경영평가에 반영된다.
본 조사 평가항목은 시설의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도 등 5개 항목점수로 종합만족도를 평가했는데, 특히 우리 공단은 서비스 환경부분은 시설관리공단 중 최고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번 평가결과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의 종합만족도가 90.40점으로 시설관리공단 전체 평균점수 87.53점 보다 높은 수준이며, 서울시 자치구 공단 평균87.93점 보다 2.47점보다 상회하는 수준이다.
공단의 비전을‘구민 모두 행복한 사람 중심의 공기업’으로 정해 고객중심 체질화, 고객 지향적 서비스품질관리, 전략적인 평가체계강화 및 동기부여를 운영해 경영정책에 반영하는 등 전 직원이 고객만족 경영에 최선을 다한 것으로도 평가됐다.
권혁소 이사장은“이번 평가를 계기로 이용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실질적인 고객서비스 향상시켜 행복과 감동을 주어 구민생활의 동반자 역할을 하여 구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중심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를 위해 한층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 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은 지난해 제11회 치매극복의 날 동행기술봉사단 서울시장상 수상했으며,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인증 취득, 무재해 1배수 인증서 취득, 개인정보 보호 우수사이트 인증, 부패방지(ISO37001) 경영시스템 인증,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인증,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취득, 육아지원센터 안전인증 등 품질향상을 위해 각종 수상 및 인증을 추진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