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4. 25.


강북구의회 유인애 부의장
‘버스정보안내(BIT) 시스템 정비 현장 활동’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유인애 부의장(번1·2동, 수유2·3동)이 지난 16일 북부시장 입구(덕릉로 166) 버스정류소를 찾아 버스정보안내(BIT) 고장 민원을 해결하는 의정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번동 두산위브 아파트 건너편에 위치한 북부시장 입구 시내버스 정류소(ID 09-151, 번제2동)는 간선, 지선, 마을버스 등이 정차하여 평소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정류소이나 얼마 전 버스정보안내(BIT)시스템이 고장나서 수기가 되고 있지 않자 불편함을 느낀 주민들이 유인애 부의장에게 민원을 제기하여 정비를 요청했다.


주민들로부터 민원을 접수한 유인애 부의장은 즉시 현장을 방문하고 서울시 교통정보과 버스정보팀에 버스정보안내(BIT) 정비를 요청하였으며, 이날 버스정보안내(BIT) 시스템을 새로 설치하게 되었다.


유인애 부의장은 현장에서 주민들을 만나 버스정보안내(BIT) 정비 완료에 따라 추가적으로 불편사항이 없는지 애로 사항을 듣고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현장 활동을 마친 후 “주민의 곁에서, 그리고 주민의 눈높이에서 주변을 바라볼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의정 활동으로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장에 함께한 주민은 “버스정보안내 시스템이 고장이 나서 한동안 불편했는데, 새로 설치가 돼서 기쁘다”며 환하게 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