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3. 28.
강북구의회,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 개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의장 이백균)는 지난 20일 오전 10시부터~오후 4시 30분까지 3층 회의실에서 전체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10시 개회선언 이후, 오전에는 서울시립대 반부패시스템 연구소 이선중 수석 연구원으로부터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오후에는 서울시의회 김용석 시의원으로부터 ‘4대 의정활동’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 후 끝이 났다.
이어 의원들은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강의를 통해 ‘청렴에 대한 이해, 청탁금지법, 지방의원의 행동강령, 반부패청령의 개념’ 등을 사례 중심으로 알기 쉽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오후에 진행된 ‘4대 의정활동’ 시간에는 ‘자료 요구 방법, 조례 발의 노하우, 예산 및 결산 심의 방법’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시간이 이어졌다.
이백균 의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배운 전문지식과 청렴정신을 바탕으로 전문성과 능력을 갖춘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항상 공부하고 노력하는 강북구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북구의회는 구민들의 다양한 의정욕구를 충족하고 의정활동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매년 의원세미나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