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2. 21.


장위동, 골목길 청소로 깨끗해지는 우리마을


(시사프리신문=김면수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1동 주민센터(동장 이주남)에서는 주민들과 함께 하는 골목길 대청소를 공무원, 직능단체, 주민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3일 실시하여 깨끗한 골목길 만들기 활동을 하였다.

이날 참여주민들은 4개조로 나누어 골목길 청소에 주력하여 깨끗한 골목길 조성에 마음을 모아서 청소하였으며, 골목길 취약지역 쓰레기 수거 등 주민들에게 생활쓰레기 배출 방법을 홍보하는 등 살 맛 나는 행복도시 장위1동 구현에 힘을 모았다.

이밖에도 장위1동 주민자율청소단 4개팀 28명(신 장위교회, 장곡시장 빗자루특공대, 주민 화합팀, 주민 보람팀) 이 청소에 동참하여 지정된 골목길을 청소하는 등 주민들과 함께하며 골목 등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쓰레기 등을 수거하였으며, 또한 전봇대 및 담장에 무단으로 부착된 불법 첨지류 등을 함께 제거하기도 했다.

이주남 장위1동장은 “ 아침에 동네 골목길 청소에 주민자율청소단의 참여로 주민들과 함께 어울려져 골목길 청소하는 모습을 보니 행복하다.”며 “주민들의 마음이 하나가 되어 청소를 해서 그런지 동네 골목길이 오늘따라 더욱 깨끗해 보여 차후에도 주민들과 하나가 되는 대청소로 장위1동이 더욱 깨끗해졌으면 좋겠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향후 장위1동 주민센터에서는 보다 많은 주민자율청소단을 모집 참여를 유도하여 “깨끗한 골목길 만들기”와 “내 집 앞 내 점포 앞은 내가 청소한다”는 생각을 주민들이 가질 수 있도록 하여 깨끗한 골목길이 있는 마을 장위1동 만들기에 노력 경주할 것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