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2. 01.


장위1동,  2019년 사랑의 쌀 전달로 아름다운 선행

(시사프리신문=김면수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1동 직능단체협의회(위원장 이창우)는 지난 25일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증받은 사랑의 쌀 전달식을 가졌다.이번 “설맞이 사랑의 쌀 나눔 행사”는 등 지난해 12월18일 주민자치임원회의와 12월21일 복지협의체 임원회의에서 결정해 12월부터 각 직능 단체, 개인기증자에게 사랑의 쌀 나눔 행사 전까지 접수 받은  백미10㎏350포, 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장 이순자) 기증 라면(20개입) 70박스, 관내 소재한 원불교 송천교당(이인성 교무)에서 떡세트 20세트를 후원해 저소득층가구 및 홀몸어르신 등 350가구와 경로당 5개소, 아가폐의 집 등5개 시설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장위1동 주민자치위원회 이창우 위원장은 “함께 참여를 해준 각 직능단체와 원불교 송천교당은 물론 그동안 주민센터를 방문했다가 쌀을 한 포대, 두 포대 사랑의 마음으로 기증해주신 주민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했으며, 앞으로도 장위1동 모든 직능단체가 함께해서  행복한 장위1동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미소를 지었다.

이날 참석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장위1동 각 직능단체와 개인기증자들이 백미, 라면, 떡 세트를 마련해 어려운 주민들을 돕는 일은 이웃을 생각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지 못하면 하기 어려운 일인데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는 장위1동 주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며 노고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2019년 사랑의 쌀 등을 주민들의 힘으로 마련해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아름다운 선행은 장위1동 지역으로 퍼져나가고 있어 아름다운 마을공동체의 출발을 알리고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