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1. 16.


장위1동, 신년새벽 주민들과 함께한 대청소로 깨끗해진 골목길

(시사프리신문=김면수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1동 주민센터(동장 이주남)에서는 장곡초교 운동장에서 주민들과 함께 하는 골목길 대청소를 공무원, 직능단체, 주민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4일 실시하여 깨끗한 골목길 만들기 활동을 했다.

이날 참여주민들은 4개조로 나누어 골목길 청소에 주력하여 깨끗한 골목길 조성에 마음을 모아서 청소했으며, 골목길 취약지역 쓰레기 및 담배꽁초 수거 등으로 살 맛 나는 행복도시 장위1동 만들기에 힘을 모았다.

이밖에도 장위1동 장곡시장팀 주민 자율청소단 15명이 청소에 동참하여 지정된 골목길을 청소하는 등 주민들과 함께하며 골목 등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쓰레기 등을 수거했으며, 또한 전봇대 및 담장에 무단으로 부착된 불법 첨지류 등을 함께 제거하기도 했다.

이주남 장위1동장은 “ 아침에 동네 골목길 청소에 장곡시장 주민자율청소단과 주민들이 함께하는 모습이 아침을 맞이하여 아름답게 보인다”며 “주민들이 마음을 함께 모아서 청소를 해서 그런지 동네 골목길이 더욱 깨끗해 보여 차후에도 주민들과 함께하는 대청소가 많아져 장위1동이 더욱 깨끗해졌으면 좋겠다”며 미소를 지었다.

향후 장위1동 주민센터에서는 깨끗한 골목길 조성에 주민자율청소단과 주민들의힘을 모아 깨끗한 골목길 만들기와 내 집 앞 내 점포 앞은 내가 청소한다는 주민들이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를 추진하여 깨끗한 골목길이 있는 마을 장위1동 만들기에 노력 경주할 것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