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02. 01.
장위1동, 心봉사 청소년들, 겨울방학 장위1동 주민센터에 모인다!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장위1동의 마음으로 함께하는 心봉사가 2018년 겨울방학을 맞아 중?고등학교 자원봉사학생을 모집하여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달 17일(수), 1월 24일(수) 2회기에 걸쳐 자원봉사 기초교육과 우리마을 타박(Tobacco)타박(Tobacco) 봉사활동을 운영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은 모두 쓰레기봉투와 집게, 나무젓가락을 들고 불법전단지 제거하고 담배꽁초, 쓰레기를 주우며, 동네 환경정비에 앞장섰다.
또한 지난 달 15일부터 19일까지 5일 동안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장위1동의 얼굴이 되어, 민원을 보러 장위1동 주민센터에 방문한 주민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또한 fax민원, 무인민원발급기, 간단한 서류작성 등을 안내하면서 장위1동 민원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했다. 추운 날씨에 주민센터를 방문한 주민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따뜻이 녹이는데 일조했다.
더불어 우리동의 가장 큰 행사 중 하나였던 지난 달 19일 장위1동 신년인사회에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주민들과 함께했다. 많은 주민들이 참석함으로써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으며, 자원봉사에 참여한 학생들도 지역행사에 함께함으로써 소속감 등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장위1동 『心봉사』는 “설맞이 집중 자원봉사 주간”을 맞아 청소년들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바자회, 나눔장터, 마을축제, 어르신 유쾌·통쾌·상쾌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의 주민들이 함께 봉사하고, 함께 행복한 마음을 나누는 꿈꾸는 장위1동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
김면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