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7. 07. 19.
상계5동, 어린이들과 고추장 담그기 체험
맛좋고 건강에 좋은 국내산 품질 좋은 재료로 만든 고추장을 직접 만들어
서울 노원구 상계5동주민센터(동장 박상규)는 12일 오전 상계5동주민센터 주차장에서 ‘맛좋고 담그기 쉬운 개량 고추장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상계5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강복)에서 주관하였으며, 주민자치위원과 주민들이 고추장 만들기 체험 행사에 참여했다. 특히 지역 어린이집 유아들이 직접 고추장을 만드는 방법을 보고 듣고 맛보면서 한국의 전통장인 고추장에 대해 친숙해 지는 기회가 됐다.
상계5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개량식 고추장에 들어가는 재료를 품질이 우수한 국내산 재료만으로 준비했다. 방앗간을 운영하고 있는 이강복 주민자치위원장이 직접 고추장을 만드는 강사로 나섰다. 강원도 원주산 태양초 고춧가루, 전라도 보성 된장, 전라도 신안 소금 등을 재료로 썼다. 주민자치위원회는 만든 고추장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금 등으로 쓸 예정이다.
이강복 상계5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상계5동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개량식 고추장 만들기 행사를 기획했다”며 “요즘 인스턴트 음식 때문에 아이들이 건강을 잃는 경우가 있는데, 우리 아이들이 맛도 좋고 위생적인 품질 좋은 국내산 재료로 만든 고추장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