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7. 07. 12.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원

‘삼각산초등학교 1일 명예교사’ 특강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원(삼양동, 송천동, 삼각산동)이 지난 5일 삼각산동에 위치한 삼각산초등학교(교장 류지현)를 방문해 3학년 27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1일 명예교사’ 특강을 실시했다.
삼각산초등학교 진로교육과정인 ‘진로체험의 날’ 운영과 관련해 마련된 이날 특강에서 이용균 의원은 선거의 원칙과 중요성, 조례와 규칙의 제·개정, 예산심의, 행정사무감사, 구의원의 임기 등 구의회와 구의원의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예산 확정 과정과 행정사무감사 등 이해하기 어려운 주제들에 대해 학생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사례를 들어 눈높이에 맞춘 쉬운 설명으로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었으며, 자연스럽게 학생들의 질문을 이끌어내고 공감하는 강의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이용균 의원은 강의를 통해 “내가 정말 무엇을 해야 할지 결정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겪을 다양한 경험 속에서 깊이 고민하고 생각 할 줄 아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내 주위의 다양한 의견을 하나로 만들 수 있는 멋진 능력을 갖춘 미래의 꿈나무로 자라나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방의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민주주의의 중요성,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심어주기 위해 구의원이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직접 찾아가 강의하는 ‘구의원 1일 명예교사’는 ‘소통하는 의정 구민중심의 강북구의회’를 주민들에게 알리는 강북구의회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