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7. 01. 11.
노원구 어린이들, 저금통 털어 성금 전달
호호어린이집-상계2동 어린이집 참여
▲ 저금통 전달식 (월계1동)
▲ 성금 전달식 (상계2동)
월계1동주민센터(동장 천석봉)는 지난 달 23일 관내 호호어린이집(원장 이정미)에서 저소득 가정을 돕기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411,780원의 성금을 전달 받았다.
어린이집에서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모금을 위해 저금통을 아이들에게 나누어 주고 부모와 정한 약속을 지킨 아이들은 저금통에 동전을 채운다. 이렇게 모은 성금이 크리스마스 때면 동에 전달된다.
이정미 원장은 “칭찬도 받고 누군가에게 도움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더욱 확산되어 아이들이 건강한 인성을 갖고 자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천석봉 월계1동장은 “어린이집 원아들과 학부모들의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상계2동주민센터(동장 이대수)도 지난 달 22일 주민센터에서 관내 저소득 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상계2동 어린이집(원장 김미옥)에서 이날 원생 20여 명이 모은 성금 326,000원을 동에 기탁한 것이다. 주민센터를 방문한 원생들은 성금과 함께 손수 만든 카드도 전달했다.
또한 어린이들은 성탄절을 맞아 캐롤을 부르는 시간도 가지며. 연말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실천을 통해 진정한 성탄절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대수 상계2동장은 “어린이들의 마음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하게 전해질 것”이라며 “소외된 계층에게 관심을 가지고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들이 모일 수 있는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