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5. 08. 04.


장위1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사랑의 집수리 봉사 활동 펼쳐


 
장위1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장 조은로) 집수리 봉사사업부는 지난 달 30일 관내 저소득 가정을 방문해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었다.
복지협의체 위원 및 자원봉사자들은 장위1동에서 홀로 어렵게 사는 어르신의 집을 방문해 방안의 도배·장판을 교체하고 부엌의 페인트 칠, 청소 등 환경정리에 온 힘을 쏟으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집수리 봉사활동이 주변에 전해지면서 이웃주민들은 작으나마 힘을 보태고 싶다며 수박 및 옥수수 등 먹을거리를 가져와 봉사자들의 기운을 북돋았다.
깔끔하게 변한 방을 둘러보신 어르신은 “수리비가 많이 들어서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었는데 깨끗한 안방과 부엌을 보니 새집에 이사 온 것 같다”며 “내일처럼 도와주시는 분께 고맙고 미안하다”고 눈물을 훔쳤다.
집수리 봉사사업부 전영복 부장은 “어르신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오히려 우리가 더 큰 기쁨을 얻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장위1동 복지협의체는 매년 자체적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을 대상으로 도배, 장판 교체 등 집수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홀몸어르신 생신잔치사업, 100세 어르신 세배방문하기, 이웃사랑 나눔 네트워크 사업 등을 펼치며 동네 곳곳에서 지역주민 화합과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어 주변의 칭송을 받고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