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5. 08. 04.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원 ‘삼양동 도로균열 관련 민원’ 현장활동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원(삼양동·송천동·삼각산동)은 지난 달 30일 오후 삼양동 삼성아트빌 입구 민원현장을 찾았다.

이번 현장 방문은 삼양동 삼성아트빌 입구 주위로 내려오는 도로가 오랜시간 경과로 노후화돼 곳곳에 균열이 발생하고 빗물에 쓸려내려가는 장소여서 새로 포장이 필요하다는 민원이 있어 현장을 확인하고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자리였으며, 구청 도로관리과 과장 및 담당 직원이 함께 참석했다.

이날 이용균 의원은 현장에 나온 주민들의 의견을 들으며 구청 관계공무원들과 함께 현장을 확인하고 도로가 균열이 있는 부분을 꼼꼼히 살펴보았으며, 빠른 시일에 보수가 이뤄지도록 조치를 실시하게 했다.

또한, 현장에서 균열 파손이 심한 곳은 즉시 처리될 수 있도록 요구했으며, 빗물받이에 차량이 다니면서 소음이 심한 곳은 소음을 방지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도록 했고, 빗물받이사이에 구멍이 있어 안전사고가 발생될 우려가 있는 곳은 무엇보다도 먼저 처리가 될 수 있도록 요청했으며, 관련 구청 담당으로부터 시급히 보수가 필요한 부분은 즉시 처리할 것이며, 도로 균열이 있어 재포장이 필요한 부분은 금년도 예산이 이미 배정이 끝났기 때문에 내년도 예산편성시 단위사업으로 책정하여 조속히 도로포장이 완료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답변을 들었다.

이어 이 의원은 “이 지역이 다른 곳보다 경사가 심해 안전사고의 발생에 노출된 지역이므로 순찰을 강화하고 지역주민 안전에 관심을 더 가져달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편히 살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유영일 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