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5. 07. 10.


​휴가철 자녀들과 함께 현충시설 방문하자

서울 3기동단 경찰31기동대 김경규 경위​

 


경찰청에서는 메르스(MERS· 중동호흡기증후군) 확산으로 위축된 소비를 되살리기 위해 경제 5단체 등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우리 집부터 경제 살리자 : 여름휴가는 국내에서’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6월 29일부터 8월 28일까지 전국 경찰관 11만2000명(의무경찰 제외)이 5일씩 휴가를 가게 된다. 국내 여행을 통해 메르스 불황을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실시하고 있어 많은 경찰관이 동참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는 광복70주년이다. 그래서 이번 휴가철에는 자녀들과 휴가지에 있는 지역 현충시절을 방문하면 어떨까 싶다.

오늘날 우리 대한민국의 발전과 풍요는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참전유공자들의 헌신과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현충시설이란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참전유공자 등 국가를 위해 공헌하거나 희생한 호국영령의 공훈과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건축물, 조형물, 사적지(史跡地) 또는 국가 유공자의 공헌이나 희생이 있었던 일정한 구역 등으로 국민의 애국심을 함양함에 있어 상당한 가치가 있다고 인정되는 시설을 말한다.

우리 국민 모두가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휴가 출발전 \'국가보훈처 현충시설 통합정보\'에서 지역 현충시설을 검색하여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자녀들과 함께 휴가지 현충시설을 방문하여 나라사랑 정신과 안보의식도 고취하고 메르스 확산으로 위축된 소비를 되살려 국민통합과 화해를 통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