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3. 08. 14.


이번 광복절 나라사랑 정신으로 SNS에 태극기 달자!

 

서울경찰청 31기동대 경위 김경규 가족

 

오는 15일은 제68주년 광복절이다.
1945년 8월 15일 일본의 항복으로 제2차 세계대전이 종식돼 한국이 독립 했고,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됐다. 대한민국 정부는 일제의 강점으로부터 벗어난 날과 독립국으로서 정부가 수립된 날을 기념하기 위해 1949년 10월 1일 ‘국경일에 관한 법률’을 제정해 매년 8월 15일을 광복절이라 하고 국경일로 지정했다.

매년 광복절을 맞아 주요 포털사이트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사이버 태극기\'가 게양되고 있다. 최근 독도 영유권 문제 등으로 반일감정이 고조되면서 이 같은 열기는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지난 제94주년 삼일절, 제58주년 현충일, 제65주년 제헌절 등 국경일 마다 태극기가 사라졌다는 언론보도를 보았다. 그래서 광복절이 있는 8월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SNS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면 어떨까 싶다.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에 감사한 마음으로 8월 한 달을 ‘태극기 달기’ 캠페인 기간으로 정해 태극기 이미지를 컴퓨터와 휴대전화 바탕화면 배경으로 지정하는 등 청소년들에게 태극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과거의 역사는 우리 민족의 현재를 비춰주는 거울이요 미래를 이끌어 줄 지팡이와 같다. 우리 국민 모두가 순국선열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가슴에 새기고 오는 광복절에는 미래의 주역이 될 자녀와 함께 SNS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해 단결된 대한민국의 저력을 보여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