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3. 05. 07.
운전면허 따기 어렵다구요?
웹툰(Webtoon)을 통해 쉽고 재밌게 만나보세요
도봉운전면허시험장(장장 김영준)이 운전면허취득 절차를 쉽고 재밌게 알리고자 웹툰을 제작했다.
웹툰은 ‘web(웹)‘과 ‘cartoon(만화)‘의 합성어로, ’인터넷을 매개로 배포하는 만화‘를 의미한다. 운전면허 신규 수요층이 면허취득 절차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 다는 점에 착안해 제작하게 된 것이다.
이 웹툰은 운전면허 주 고객인 젊은 층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전파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봉운전면허시험장 김영준 장장은 “친근하고 전파력이 강한 만화콘텐츠 개발과 함께 SNS를 통한 무한전파의 홍보활동은 도로교통공단 창조경영의 일환”이라고 설명하며, 많은 사람들이 웹툰을 보고 면허취득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기대를 표출했다.
저렴한 제작비용과 함께 전파에 있어 시·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는 웹툰을 통해 시대적 흐름에 맞는 창의적인 홍보활동을 펼치는 도봉운전면허시험장은 뉴미디어 시대를 살아가는 공공기관으로서 주목할 만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운전면허시험 웹툰은 교통안전교육·PC학과·기능시험·도로주행시험 등 면허취득 절차와 수수료, 도봉면허시험장 내 설치되어 있는 시뮬레이터까지 운전면허 주 취득계층에게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으며 도봉운전면허시험장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koroaddobong) 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