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2. 12. 26.


 성북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  “송년회 밤” 행사 개최
북한이탈주민과 다문화 가족 80여명에게 쌀 10kg씩 전달
북한산국립공원에서 안보홍보 캠페인 및 등반대회도 가져

 

 

 


성북경찰서(서장 임용환)는 지난 21(金)일 성북경찰서 구내식당에서 북한이탈주민 및 다문화가족 등 80여명을 초청해 2012년 “송년회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연말을 맞이해 더욱 더 고향과 가족생각으로 외로운 북한이탈주민과 다문화 가족 등을 위로하기 위해 보안협력위원회(위원장 장동찬) 후원으로 맛있는 음식과 다과를 정성스럽게 준비했다.
장동찬 위원장은 강00(60세, 여)등 80여명에게 쌀(10kg) 등을 전달하면서 “북한 이탈 주민들이 조기에 우리사회에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보안협력위원회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임용환 성북경찰서장은 “금년은 핵안보 정상회의, 국회의원 총선거 및 대통령 선거 등 굵직한 행사가 많은 해였다. 아무런 사고 없이 행사를 무사히 마칠 수 있게 협력해주신 성북구민에게 감사드린다”며 “성북경찰서는 내년에도 보안협력위원회와 협조해 매월 북한이탈주민과 청소년에게 격려금 및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따뜻한 관심과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임용환서장은 북한이탈주민과 다문화 가족들이 앉아있는 테이블을 일일이 돌며 탈북자들을 격려하고 그들의 고충을 들었으며 즉석에서 탈북자의 민원을 청취하고 직원에게 지시하는 등 시민에게 다가가는 경찰상을 보여주어 주변을 더욱 훈훈하게 했다.
한편 성북경찰서는 2012년 연말연시를 맞이해 직원들의 튼튼한 국가안보 확립의 기회와 고취심을 강화하기 위해 북한산국립공원에서 등산객을 상대로 안보홍보 캠페인 및 등반대회를 가졌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