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2. 10. 25.
25일 독도의 날…
SNS에 태극기 달아 단결된 대한민국 저력보여주세요!
서울종암경찰서 보안계 경위 김경규
오는 25일은 독도의 날이다.
2010년 민간단체인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한국교총)에서 "10월 25일"을 "독도의 날"로 선포하였으며 이는 1900년 10월 25일 대한제국 고종황제 칙령 41호를 제정하여 울릉군의 관할구역에 석도(지금의 독도)를 포함시킨 것을 기념하여 독도의 날로 제정하게 되었다.
2010년 한국교총은 16개 시·도 교총, 한국청소년연맹, 우리역사교육연구회, 독도학회와 공동주최로, 경상북도, 울릉군, 한국교육삼락회총연합회, 독도지킴이 서울 퇴직교장회 후원으로 경술국치 100주년을 맞아 대한제국의 독도 영유권을 칙령으로 제정한 10월 25일을 전국단위 최초로 ‘독도의 날’로 선포하였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동쪽에 위치한 섬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독도리 1-96번지 우리땅 독도, 일본의 망언으로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대학교 축제 등에서 한 손에는 태극기를 든 채 “독도는 우리 땅”이라고 외치며 독도사랑 플래시몹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일본이 독도를 다케시마(竹島)라 부르며 일본 땅이라고 억지 주장하고 국제사법제판소에 제소한다며 탐내는 우리땅 독도는 국민들의 마음속 애국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래서 오는 25일 독도의 날에는 우리 국민 모두가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독도의 소중함을 가슴에 새기며 나라사랑하는 마음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의 쇼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여 단결된 대한민국의 저력을 보여주었으며 하는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