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08. 10. 15.
성동구 초등생 에너지절약 포스터 공모
성동구(구청장 이호조)는 지역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학부모들의 에너지절약 동참 등을 유도하고자 ‘제1회 에너지 절약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구에 따르면 구와 에너지관리공단 서울지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 공모전의 작품주제는 ‘에너지절약ㆍ실천과 관련된 내용의 함축적 표현 작품’이다.
구내 초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이달 6~31일 구청 지역경제과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초등학교 현직 미술교사가 심사위원으로 심사해 내달 17일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내달 17~21일 구청 1층 로비에서 전시된다.
공모전은 초등학교 저학년부와 고학년부 2개 부분으로 나뉘며, 최우수 각 1명 및 우수 각 2명, 장려 각 5명, 가작 각 5명 총 26명에게는 성동구청장 상장 및 문화상품권을, 에너지관리공단 서울지사장상 각 1명 총 2명에게는 에너지관리공단 서울지사장상 및 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이재영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에너지절약 포스터 공모전에 참여하도록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어려서부터 에너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절약 분위기 확산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