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08. 10. 02.
동절기 인플루엔자, 미리 예방하세요!
강서구(구청장 김재현) 보건소(소장 문명성)는 동절기 인플루엔자 및 합병증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오는 6일부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보건소는 접종대상자들이 한꺼번에 몰리는 것을 막기 위해 6일부터 23일까지 각 동별 일정에 따라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24일에는 준비된 약품이 소진될 때까지 지정일에 접종을 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접종대상은 ▲50세 이상 노인 ▲병원에 다닐 정도의 만성질환(폐질환, 심장질환, 당뇨병, 신장질환, 만성간질환, 악성종양 등)을 앓고 있는 사람 등이며, 이 중 ▲65세 이상 노인 ▲50세 이상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중 만성질환자는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접종을 원하는 주민은 각 동별 지정일에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주민등록증, 의료보험증, 의료급여증 등)를 지참하고 보건소 1층 예방접종실을 방문하면 된다.
조영희 보건지도과장은 “인플루엔자는 여러 합병증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만큼, 이번 예방접종 대상에 해당하는 분들은 반드시 접종을 받아 인플루엔자를 예방하실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보건소는 인플루엔자를 예방할 수 있는 생활습관으로 손 자주 씻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손수건이나 티슈로 입 가리기,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마스크 착용, 인플루엔자 유행 시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 방문 자제 등을 권했다.
이 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