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08. 09. 03.


구로구, 수시대비 ‘맞춤상담형’대학입시 설명회 개최


 

 

입시전문가 개별상담…수시특징,


합격전략, 진학방법 등 대중강의도 실시

 

 


 

구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8월 31일 ‘2009학년도 수시대비 대학입시 설명회’가 열린다.

 

구로구는 2009학년도 수시 2학기 전형이 오는 8일로 예정돼 있고, 수시 2학기 전형은 정시모집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수업생 및 학부모의 정확한 판단이 요구됨에 따라 이를 대비해 구체적인 입시전략을 제공하고자 수시대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EBS 대학입시 책임분석 전문위원, 서울시 교육청 대학진학 지도위원단 운영위원장 등을 역임한 교육연구정보원 대학진학 전문가인 이남렬 교육연구사가 강연을 맡았다.

 

이남렬 연구사는 이번 2학기 수시를 대비하여 ▲2009학년도 수시전형 특징 ▲진학목표 설정 및 합격전략 ▲학부모 및 교사의 학생 진학지도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해준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전문 입시상담교사 개별상담 서비스가 신설,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정보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담은 서울특별시 교육청 소속 진학지도지원단의 전문 대학입시상담교사들이 맡았으며, 6개의 부스가 설치, 12명의 전문 상담교사들이 개별상담에 나선다.

 

개별상담은 구로구 인터넷으로 접수한 100여명의 신청자순으로 진행되며, 결원이 생길 경우 당일 현장 희망자에게도 상담의 기회가 제공된다.

 

구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는 ‘2009학년도 수시대비 대학입시 설명회’는 구로구 소재 고등학생 및 학부모, 교사 등이 참석할 수 있으며 진학설계에 활용할 수 있는 대학입시설명회 교재가 무료로 제공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