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08. 08. 07.


서초구, 에이즈 알아야 예방할 수 있다

 


에이즈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우리 몸 안에서 외부의 감염을 막아주는 면역세포가 파괴돼 정상인들에게는 거의 발생되지 않는 각종 감염병이나 암등이 유발돼 사망에 이르게 되는 질병이지만 최근 발병을 지연시키는 치료제 개발로 희망을 갖고 있다.


에이즈는 감염자와의 성행위, 감염된 사람의 혈액수혈과 장기이식,감염된 모체로부터의 분만 전후 및 수유, 마약 등의 오염된 주사기 공동사용, 그리고 열려진 상처에 감염자의 혈액이 직접 닿았을 때 등을 통해 에이즈 바이러스가 건강인의 몸속에 침입해 감염된다.


에이즈 바이러스 감염유무 검사는 익명으로 실시되며 감염위험 계층에 있는 사람들에게 정기적인 검사를 받도록 할 뿐만 아니라 검진희망자에 대한 무료검진을 실시해 감염여부를 조속히 파악하고 감염 시 더 이상의 감염방지 및 신속한 치료를 위해 전국의 보건소를 통해 무료 익명검사를 실시되고 있다.


에이즈 예방법에는 검진자들의 신분을 철저히 보호하도록 규정되어 있어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본인 스스로가 에이즈 감염유무를 확인하고 싶은 사람은 어떤 보건소에서든지 검사를 무료로 익명으로 받을 수 있다.


에이즈 예방법으로는 안전한 성행위, 부득이한 경우는 콘돔 사용, 혈액, 정액, 질 분비액, 모유와 같은 체액과의 직접적 접촉 금지, 오염된 주사기의 공동사용을 금지, 수혈이나 정맥내 주사는 의사의 처방이 필수다.


또한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갖도록 노력해야 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