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08. 08. 07.


금천구, 구정홍보 UCC 청소년 기자단 교육


UCC 제작 위한 맞춤형 무료 강의 진행

 


◆금천고등학교, 동일여고, 동일여자 전산 디자인고, 독산고, 문일고

총 5개 고교 소속의 34명의 청소년 기자단이 UCC제작 개강식을 했다.

 


금천구(구청장 한인수) 홍보전산과 창의혁신동아리 ‘김치와 금천 PR\'rer’는 지난 23일 오후 2시 구청 전산교육장에서 ‘함께 만들어요! 금천홍보 UCC 프로젝트’ 청소년 기자단을 대상으로 UCC 제작을 위한 맞춤형 무료강의 개강식을 개최했다.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금천고등학교, 동일여고, 동일여자 전산 디자인고, 독산고, 문일고 총 5개 고교 소속의 34명의 청소년 기자단은 UCC제작에 대한 열의가 대단하다.


먼저 한인수 금천구청장의 ‘금천홍보 UCC 프로젝트’ 목적, 강의 진행과정 등에 대한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 뒤, 이번 강의를 진행하는 KT의 IT 서포터즈 김명옥 과장의 ‘인터넷상의 동영상이나 사진 등으로 UCC를 만드는 방법 및 편집 기법 습득’에 관한 첫 강의가 시작되었다.


이번 강의는 내달 13일까지 매주 수·금 오후 2시~4시까지 진행되며,  마지막날에는 교육을 이수한 학생에 한해 금천 홍보 UCC 청소년 기자단 위촉장 수여와 함께 교육시간 이수에 따른 자원봉사 활동시간을 최대 14시간까지 인정한다.


이러한 교육을 토대로 금년 하반기부터 ▲구정주요 사업분야 ▲환경개선분야 ▲기초질서분야 ▲교육·문화분야 ▲주민복지분야 등 5개의 분임조를 편성해 프리스타일 형식의 본격적인 홍보 UCC 제작에 들어간다.


향후 청소년 기자단이 제출한 홍보영상물에 대한 심의를 거친 뒤, 선정된 특색있는 우수영상물은 금천구청 홈페이지, 인터넷 방송국, 구청사 홍보 동영상 게시판 등 주민들이 잘 볼 수 있는 장소에서 상시 방영된다.


한편, 9월에는 서울시·서울교육청·SBS가 함께하는 ‘서울 청소년 교육미디어 축제’에 금천 홍보 UCC를 제작·출품할 예정이다.


구는 학생들이 직접 구정 홍보에 참여함으로써 우리 동네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고, 주민들에게 신뢰 받는 구정실현을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