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08. 07. 23.
취학 전 아동, 불소도포 건강 치아관리
만 5~6세 취학 전 아동 무료제공
불소겔 도포 충치예방효과
관악구(구청장 김효겸)는 아동들의 건강한 구강관리습관 형성을 위해 충치예방에 효과가 있는 불소도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관악구 구강보건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평일에 부모님과 동반하여 보건소를 방문하기 어려운 만 5~6세 취학 전 아동들을 위해 보건소 휴무일인 매월 첫째 셋째 토요일에 보건소 구강보건실을 개방할 방침이다.
불소도포는 충치가 많이 발생하는 시기인 5~6세의 아동들의 치아표면에 불소겔을 도포함으로써 치아의 표면을 단단하게 하고, 충치 세균에 대한 내성을 높여주어 충치예방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
관악구 보건소 무료 불소도포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지난 19일부터 매월 첫째, 셋째 토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1시까지 관악구 보건소 2층 구강보건실을 방문하면 된다.
서비스 이용대상은 만 5-6세의 취학 전 아동으로 별도예약은 필요 없으며 준비물은 동반한 보호자 신분증만 가져 오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이번 구강보건 서비스가 아동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 유발과 구강질환에 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는데 있다”면서 “맞벌이 등으로 바쁜 부모들을 대신해 아이들의 치아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줌으로써 의료비 절감효과 등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문의: 관악구 보건소 의약과 ☎881-5606)